비씨카드, GME와 한국 거주 외국인 특화 카드 출시

입력 2023-12-13 16:12   수정 2023-12-13 16:17


비씨카드는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머니익스프레스(GME)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특화한 카드를 선보인다고 13일 발표했다. GME는 해외 소액 송금업을 전문으로 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ME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수는 20만명에 달한다.

두 회사는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GME 카드' 3종(페이·유니크·프리미엄)을 오는 15일 출시할 예정이다. GME가 처음으로 출시하는 자체 페이 기반 카드다.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중 만 14세 이상 GME 회원이면 발급할 수 있다.

3종 모두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 가맹점 0.3% 현금환급(캐시백) 혜택을 기본 제공한다. '프리미엄' 상품은 해외 가맹점 이용 시 3% 캐시백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이외에도 3종 모두 GME가 수시 선정하는 특별 가맹점에서 이용 시 별도의 추가 캐시백 혜택이 있다.

'유니크' 상품의 경우 실물 카드를 수령하지 않더라도 발급 즉시 비씨카드 페이북,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실물 카드에 가족사진 등 자신이 원하는 배경을 적용할 수 있다.

해외 겸용 카드로 전 세계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카드의 비접촉 결제 기능인 '탭앤고'도 적용돼 호환 단말기가 비치된 가맹점에서는 실물 카드를 대기만 해도 결제할 수 있다.

결제금액보다 GME페이 잔액이 부족할 경우 연동된 계좌에서 자동 충전돼 결제된다. 선불 교통카드 기능도 기본적으로 탑재돼 있다.

GME는 이번 카드 출시에 맞춰 내년 2월 16일까지 △국내 5대 편의점 5% △롯데월드 어드벤처 10% △스타벅스 30%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행사 기간 카드 발급 시 연회비가 평생 면제된다.

비씨카드와 GME는 데이터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비씨카드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와 GME가 보유한 해외송금 데이터를 종합해 국내 거주 외국인의 소비 및 지출 특성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데이터 협력을 통해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특화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김호정 비씨카드 상무는 "유학생 등 우리나라에 거주 중인 외국인 고객은 GME 카드를 통해 우리나라와 전 세계 어디서나 보다 편리하게 GME의 결제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씨카드는 지급결제 인프라 기업으로서 국내 핀테크 산업 성장에 핵심 협력사 역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